2024/02 2

[아사쿠사 맛집] 가족,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가성비 돈가스집 '돈카츠 오리베'

아사쿠사 카미나리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돈가스 집인 '돈카츠 오리베'입니다. 일본 사람들.. 스시, 우동 등에도 진심이지만 돈가스에도 꽤나 진심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육고기의 질이 어떠해야 하며,, 튀김은 어떠해야 하며.. 이러한 고집을 바탕으로 아사쿠사 근처에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돈가스 집이 두 군데나 있을 정도로, 돈가스 마니아에게 인기가 많은 동네가 아사쿠사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곳들은 돈가스 정식 하나가 2천엔은 우습게 넘기 때문에 자주 가기는 부담스럽고, 거기에 매장 자체가 넓지 않아 가족끼리는 가기 부담스러운 분위기이도 합니다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돈카츠 오리베'는 홀도 넓고 가격도 합리적으로 맛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이 곳에 있습니다. 카미나리몬 스..

1월, 눈 내리는 날의 도쿄, 아사쿠사를 사진으로 담다

2024년 2월 5일.. 도쿄에 폭설경보를 바탕으로 눈이 굉장히 많이 내렸습니다. 같이 일하는 일본 친구 이야기로는 "도쿄에 이 정도의 눈이 온 건 몇 십년만 아니야?" 라고 말 할 정도였죠. 도쿄는 눈이 오면 도시 전체가 비상상황에 돌입합니다. 이 날은 아침부터 경찰들이 지하철 역과 주요 도로를 비롯한 중심지역에 배치되어 질서를 통제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눈이 10cm가 넘게 쌓여도 버스며 기차며 일단은 가고 보는데, 일본은 눈이 1cm가 와도 일단은 멈추고 보는 것 같습니다. 일본의 눈은 서울의 눈과는 조금 다릅니다. 제 생각으로는 부산의 눈과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온도가 영하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인지 겉보기에는 눈 알갱이가 굵지만,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아사쿠사에서 ..